살롱 드 홈즈라는 제목처럼 사건이 발생하고 이를 주인공이 추리를 하며 해결해 가는 드라마입니다. 우리 주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벼운 사건과 관련한 추리부터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복잡한 추리까지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코미디적 요소가 많아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줌벤저스 드라마 살롱 드 홈즈 줄거리 등장인물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살롱 드 홈즈 줄거리 등장인물

- 장르 : 코미디, 미스터리, 범죄, 추리
- 편성 : 쿠팡플레이(2025년 6월 16일~7월 15일)
- OTT : 쿠팡플레이
- 시청률 : 최저 시청률 1.3%, 최고 시청률 3.6%
- 회차 : 10부작(회당 60분 내외)
- 출연진 : 이시영, 정영주, 김다솜, 남기애
- 제작사 : 아티스트컴퍼니,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 네오엔터테인먼
- 제작진 : 연출 민진기, 정현남 / 극본 김연신, 안용진, 민진
드라마 시작 시 홍보가 거의 없어 드라마가 하고 있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1.3%의 낮은 시청률로 출발하였으나 재미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계속 상승하였고 최종회에서 3.6%를 기록하였습니다.
줄거리
추리력 만렙의 공미리(이시영), 전직 형사 추경자(정영주), 보험왕 전지현(남기애) 그리고 알바의 여왕 박소희(김다솜)가 광선 주공아파트에서 발생하는 사건들을 해결하는 워맨스 드라마입니다. 여기에 공미리의 어린 시절 절친이 살해당한 사건까지 현재와 연결되며 드라마의 무게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공미리(이시영) 추리력 98%, 순발력 85%, 타고난 촉 100%

악착같은 성격과 악바리 근성으로 풍파빌라에서 광선주공아파트로 이사옵니다. 어린 시절 절친이 사건으로 목숨을 잃고 죄책감으로 살아갑니다. 광선주공아파트로 이사오면서 높은 추리력으로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면서 어린 시절 절친의 사건까지 파헤치게 됩니다.
추경자(정영주) 괴력 100%, 추진력 90%, 정의감 80%

전직 에이스 경찰으로 후배 노강식과 결혼 후 은퇴를 합니다. 여자 마동석으로 다양한 사건에서 전직 경찰로서 범인들을 제압합니다.
박소희(김다솜) 정보력 90%, 기동성 100%, 생활력 95%

아픈 아들을 혼자 키우는 미혼모로 다섯 개 이상의 아르바이트를 하며 아들의 병원비를 마련합니다. 오토바이를 타고 광선주공아파트의 곳곳을 다니는 정보원 역할을 합니다.
전지현(남기애) 눈치 100%, 말발 95%, 임기응변 70%

한번 찍은 목표를 놓치지 않는 전직 보험왕입니다. 눈치 백단의 눈썰미로 광선주공아파트에 일어나는 사건들의 정보, 소식을 꿰고 있는 정보통입니다.
살롱 드 홈즈 한줄평
“유치할 것 같지만 유치하지 않고, 재미없을 것 같지만 재미있는 그런 드라마”
처음에 아줌마들이 동네 사건을 해결하는 단순한 드라마로 생각했습니다. 볼까말까 고민을 하다가 주위 추천으로 보게 되었는데 왜 입소문이 났는지, 쿠팡플레이에서 5점 평점이 가장 많은 드라마인지, 평점이 4.1점인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유치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사건과 개별 사건들의 연계성 그리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한 추리까지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전개되어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살롱 드 홈즈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상 줌벤저스 드라마 살롱 드 홈즈 줄거리 등장인물을 전해 드렸습니다. 비슷한 드라마로는 천원짜리 변호사, 라이프 온 마스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