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강매강의 원래 제목은 강력하지 않지만 매력적인 강력반입니다. 드라마의 제목처럼 전국 꼴찌 강력반이 새로운 반장이 오면서 강력해지는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이프와 정말 재미있게 보았으나, 개인의 드라마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드라마입니다. 아래에서 레트로 스타일 시트콤 드라마 강매강 줄거리 등장인물을 전해 드립니다.
강매강 기본정보

- 장르 : 코미디, 범죄
- 편성 : 디즈니+(2024년 9월 11일 ~ 10월 30일)
- OTT : 디즈니+
- 시청률 : 자료 없음
- 회차 : 20회(회당 45분 내외)
- 출연진 : 김동욱, 박지환, 서현우, 박세완, 이승우
- 제작사 : 스튜디오S,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초록뱀미디어
- 제작진 : 연출 안종연, 신중훈 / 극복 이영철, 이광재
옛날 느낌의 레트로 시트콤으로 패러디, 슬랩스틱이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옛날 코미디 스타일이 취향에 맞지 않다면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 반대라면 정말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초반에 내용상 다소 의구심이 들지만 어느 순간부터 재미 있게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자체가 무겁지 않고 가볍지만 실제 사건들은 뻔하지 않고 비틀어 놓아서 제법 사건을 해결하는 흐름도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S가 두 번째로 제작한 디즈니+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당초 스튜디오S의 모회사인 SBS에서 방영될 예정이었지만 모기업인 태영건설의 경영 위기로 인해 편성이 변경되었습니다.
줄거리
범인보다는 반장만 잘 잡는 송원서 강력 2반,
전임 반장은 저 멀리 외딴섬으로 유배를 가고 경찰서 신축공사로 인해 인근 망한 어린이집으로 밀려납니다.
현장에 출동한 강력 2팀 앞에 유능한 초엘리트 반장 동반유빈이 부임합니다.
그전과 다른 캐릭터로 사건을 해결하는 유빈에 다소 의구심을 가지고 있던 강력 2반, 하지만 점차 사건을 해결하면서 점점 강력한 2팀으로 거듭니다.
등장인물
동방유빈(김동욱)

송원경찰서 강력 2팀 반장으로 명석한 두뇌, 뛰어난 운동 신경으로 부족할 게 없는 인물입니다. 해외 유명 대학교 종신 교수직을 제안 받지만 어떤 사건으로 인해 한국에 들어왔고, 이후 검거 실적 꼴찌인 송원경찰서 강력 2반 반장으로 자원합니다.
무중력(박지환)

송원경찰서 강력 2팀 형사로 국가대표 복싱 선수 출신입니다. 술집에서 탈옥한 죄소를 잡고 모범시민이 되면서 체육특기생으로 경찰이 됩니다. 산적 같은 얼굴과 다르게 마음이 여려 한동안 에이스였지만 점차 검거율이 떨어져 전국 최하위권 형사가 됩니다. 하지만 복싱 선수답게 싸움 실력은 대단합니다.
정정환(서현우)

국가대표 사격 선수 출신으로 여자 친구가 임신하면서 사격을 포기하고 결혼합니다. 바로 경찰 시험에 합격해 형사가 되었고 현대 의학의 도움을 받았지만 임신이 되어 네 명의 자녀를 키우고 있습니다. 윗사람에 대해 알랑방귀가 몸에 베어 있지만 밉지 않습니다.
서민서(박세완)

강력 2팀 형사로 곱상한 외모와 다르게 소탈하고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에 대해 공감력이 높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연극반으로 야쿠르트 매니저, 노숙자, 재일 교포 회장 등 위장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장탄식(이승우)

강력 2팀의 막내 형사로 실수 투성이이지만 구김살 없이 빙구미와 열정이 넘치는 인물입니다. 유명한 탄식당의 창업주 손자입니다.
강매강 한줄평
“슬랩스틱과 단순 개그를 좋아한다면 무조건 좋아할 드라마”
강매강을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다소 유치하다고 생각할 수도, 다소 억지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런 것들만 싫어하지 않는다면 푹 빠져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앞서 리뷰를 했던 모범형사, 라이프 온 마스보다도 더 가볍고 더 코믹한 설정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캐릭터의 개성이 강하기에 한명 한명의 스토리도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정환의 캐릭터가 정말 병맛이지만 있을 법하고, 보다 현실적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상 레트로 스타일 드라마 강매강 줄거리 등장인물을 전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