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쌈 마이웨이 촬영지 18곳

쌈 마이웨이 촬영지는 부산, 서울로 드라마에서 보면 한 지역에서 촬영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실제 최애라가 살고 있는 계단 있는 집은 부산이지만 최애라의 백화점은 서울입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도 강남, 종로, 용산, 홍대 등 다양한 지역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아래에서 드라마 쌈 마이웨이 촬영지 18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고동만, 최애라, 박주만, 백설희의 아지트인 남일바는 그들이 살고 있는 집 옥상이 아닌 호천마을에 있는 일반주택의 옥상입니다. 즉, 드라마에서는 비밀의 문 같은 장농을 지나면 나오는 것으로 나오지만 실제 촬영은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호천문화플랫폼에 남일바가 재연되어 있으며, 촬영한 옥상에는 아무것도 없는 흔히 볼 수 있는 주택의 옥상입니다. 주위에 유명한 180계단이 있으며 경사형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엄광로 491 호천마을플랫폼
쌈 마이웨이 촬영지 부산-호천마을
부산 호천마을

동만, 애라, 주만, 설희가 살고 있는 집은 부산 남구에 있는 한성주택입니다. 드라마 방영 후에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 집 사이 계단에서 사진을 많이 촬영하였습니다. 실제 주민이 살고 있기에 방문하실 때

  • 주소 : 부산 남구 문현동 산96-9 지게골역 2번 출구
부산-한성주택
부산 한성주택

황장호(김성오) 체육관 역시 부산에 있습니다. 부산항 연안 여객터미널이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는 노티스라는 카페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중구 대교로 135 노티스 중앙역 2번 출구 170m
노티스 황장호 체육관
노티스 황장호체육관

일광해수욕장은 기장군에 있는 기장 8경 중 하나인 아름다운 해수욕장입니다. 여기서는 애라가 사회 보는 장면, 처음 사귀기로 하는 장면, 첫 키스 장면 등을 촬영하였습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삼성리 143-10 일광역 1번 출구 855m
부산 일광해수욕장
일광해수욕장

애라가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애라의 자전거를 끌고 동만과 함께 집으로 걸어가는 장면을 촬영하였습니다. 여기는 박서준이 박새로이로 출연한 이태원 클라쓰의 촬영장소이기도 합니다. 박새로이와 조이서(김다미)가 이야기하는 장면을 촬영하였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동 488
남산 2호 터널 육교
남산2호 터널육교

애라의 직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1층 안내데스크입니다.

  • 주소 : 서울 중구 소공로 63 4호선 회현역 6번 출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그 밖에 MBC 앞(마포구 상암동 1604), YTN 버스정류장(마포구 월드컵북로 375), 무지개하우스(서대문구 연세로4길 75), 홍대벽화거리(마포구 와우산로14길 18), 샛강다리(영등포구 여의도동 39), 봉우화로(강남구 봉은사로18길 76), 국기원(강남구 테헤란로7길 32), 노보텔앰배서더(강남구 봉은사로 130), 서울로(중구 퇴계로 33, 서울역 2번 출구), 서울도서관(중구 세종대로 110), 508shop(종로구 낙산성곽서1길 15), 장충체육관(중구 동호로 241) 등에서 쌈 마이웨이를 촬영하였습니다.

이상 드라마 쌈 마이웨이 촬영지 18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