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본 모범형사 시즌1 줄거리 등장인물

모범형사 시즌1은 재미에 비해 화제성은 높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3번 봤지만 내용상 약간의 허술함을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재미있습니다. 손현주와 장승조의 케미가 정말 좋았고, 형사 역을 맡은 형사 2부 조연들도 재미를 한껏 더했습니다. 그래서 모범형사 시즌2에도 대부분 그대로 출연하였습니다. 아래에서 3번 본 모범형사 시즌1 줄거리 등장인물 전해 드립니다.

모범형사 시즌1 메인
  • 장르 : 범죄, 스릴러, 미스터리, 느와르, 약간의 코믹
  • 편성 : JTBC(2020년 7월 6일 ~ 8월 25일)
  • OTT : 넷플릭스, 디즈니+
  • 시청률 : 최저 시청률 3.775%, 최고 시청률 7.609%
  • 회차 : 16회차(회당 60분 내외)
  • 출연진 : 손현주, 장승조, 이엘리야, 오정세, 지승현
  • 제작사 :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 SLL
  • 제작진 : 연출 조남국, 극본 최진원

스토리상 소소한 허점들이 있어 민감하신 분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으나, 크게 문제가 될만한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그에 비해 출연진들의 연기가 대부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5년 전 여대생과 형사를 살해한 이대철, 그리고 그를 의심 없이 체포했던 강도창

하지만 사형을 앞두고 그들 앞에 새로운 증거들이 드러납니다. 정의를 위해 진실을 파헤치려는 형사들과 권력을 위해 진실을 은폐하려는 자들의 대결을 담은 리얼한 형사들의 세계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강도창(손현주)

강도창 손현주

뛰어난 추리능력도 없고, 땀과 발품으로 무장한 18년차 형사입니다. 이혼한 여동생을 먹여 살리고, 범인을 잡고, 밑에 애들 챙기느라 빡빡하게 사는 형사, 어느 날 5년 전 자신이 체포한 이대철의 무죄를 입증하는 증거가 나타나고 숨겨진 비밀을 파해치기 시작합니다. 양심의 목소리에 따라 무죄를 밝히기 위해 포기하지 않습니다.

오지혁(장승조)

오지혁 장승조

서울청 광역수사대에서 8년을 보내고 1년 휴직 후 인천서부경찰서로 복귀한 경찰대 출신 엘리트 경찰입니다. 인간미는 부족하지만 날타로운 현장 파악 능력과 범인 심리를 읽는 통찰력으로 범인을 잡습니다.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내며 이대철 사건을 파헤칩니다. 어린 시절 자신을 짓밟았던 사촌형 오종태와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점점 더 깊숙이 파고듭니다.

진서경(이엘리야)

진서경 이엘리야

기자는 진실을 파헤치고 억울한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대철을 잡아 넣은 김기태 검사장을 구속시키는 결정적인 기사를 쓰면서 본사로 왔지만 김기태 검사가 ‘이대철은 무죄’라는 그 한마디로 사건을 다시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오종태(오정세)

오종태 오정세

오지혁의 사촌형으로 오지혁을 자신의 아래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지혁을 만날 때마다 자신이 기세에 눌리고 있다고 생각이 들어 자존심이 상하고 기분이 안 좋습니다. 강도창과 오지혁이 이대철의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지만 오종태는 결코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유정석(지승현)

유정석 지승현

정한일보 사회부장으로 인천 4선 의원이자 차기 법무장관 유정렬의 막내 동생입니다. 형 유정렬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고 결국 함께 형제는 성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안에 평생 잊을 수 없는 과거가 만들어지고..
(너는 나의 봄에서 나온 이미지와 많이 다릅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되는 마성의 매력을 가진 드라마”

‘어, 벌써 한편 끝났어?’ 모범형사 시즌1을 보면서 가장 많이 생각입니다. 60분이 그만큼 빨리 지나갈 정도로 드라마의 강약이 좋았습니다. 단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의 긴장감과 긴장을 풀어주는 약간의 코믹 요소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모범형사 시즌1의 손현주의 능글맞은 형사 연기가 드라마의 백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 3번 본 모범형사 시즌1 줄거리 등장인물을 전해 드렸습니다. 마동석이 나오는 나쁜녀석들, 정경호가 나오는 라이프 온 마스도 형사 드라마로 재미 있게 보았습니다. 두 드라마 모두 OCN에서 방영되어 상대적으로 아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