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속 드라마 봄밤 촬영지

봄밤 촬영지는 경기도 가평을 제외하고 서울입니다. 대부분 집, 약국, 도서관, 사무실, 음식점 등 일반적인 실내 촬영이 많아서 드라마의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실외 관광지는 가평의 쁘띠프랑스, 서대문독립공원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그 외 지역은 우리가 일상적으로 보는 일반적인 장소입니다. 아래에서 서울 속 드라마 봄밤 촬영지에 대해 전해 드립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34, 경복궁역 7번 출구

봄밤 촬영지 경희궁의아침3단지
경희궁의아침3단지

이정인의 집으로 유지호, 권기석과 대화하는 장면에서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이정인이 유지호에게 전화하면서 뒤돌아보지 말라고 하며 다른 여자 만나지 말라는 장면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고산자로10길 9 성동문화정보센터, 왕십리역 9번 출구

성동구립도서관
성동구립도서관

이정인은 극중에서 도서관 사서로 나오며 그 배경은 왕십리역 근처에 있는 성동구립도서관입니다. 유지호가 갑자기 찾아가 도서관 책장을 가로지르며 서로를 보는 모습과 권기석을 앞에 두고 떠나는 유지호를 잡기 위해 뛰어 나오는 이정인의 모습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주소 : 서울시 강북구 4.19로 17길 16-18

유지호-집
유지호 집

드라마의 주요 배경이 되는 장소입니다. 유지호, 이정인의 계단 올라가는 모습을 통해 주인공들의 마음을 간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출진과 장소 섭외 담당자의 세심함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일반 주택이기에 방문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서울 도봉구 삼양로 580-4 노스브릭

힘찬약국-우리약국
힘찬온누리약국

1화에서 이정인과 유지호가 처음 만나는 장소입니다. 숙취에 시달리던 이정인이 약국에 들어오면서 둘 사이의 관계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드라마에서 나온 조제실은 세트입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로 통일로 247 독립문역

서대문독립공원
서대문독립공원

이정인과 유지호가 현실의 어려움에서 서로에게 따스한 위로와 진실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특히 16화에서 이정인과 유지호과 나란히 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합니다.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독립관, 독립문 등 한국 근현대사의 아픔이 담겨 있는 공간입니다. 여러 건축물과 전시물을 보며 차분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고성리, 쁘띠프랑스

이정인과 유지호 그리고 아들 유은우가 함께 가는 장소입니다. 유일하게 서울을 벗어난 촬영지로 해당 장소에서 이정인은 유지호에게 먼저 프로포즈를 하게 됩니다.

쁘띠프랑스는 프랑스 마을을 모티브로 만든 관광지입니다. 서커스-마임쇼, 유럽동화인형극, 세계오르골 시연 등과 같은 공연이 상시 운영 중에 있습니다. 별에서 온 그대, 시크릿가든 등 다양한 드라마가 촬영되었고 특히, 전지현 대기실도 따로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36길 10, 충무로역 3번 출구

한국의집
한국의 집

한국의 집은 공연 예술, 전통혼례 등을 하는 복합공간으로 한정식 식당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무로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정인이 가족들에게 유은우를 처음 소개시켜 주는 장소입니다.

쌍문동커피 : 서울 도봉구 도봉로 116길 5
이정인과 유지호가 마주 앉아 자주 대화하던 카페입니다. 4호선 쌍문역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드라마와 같이 아기자기한 소품과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특히 두 주인공인 앉아 있던 창가 자리가 인기가 높습니다.
칼국수집 모이는 사람들 : 덕성여대 앞에 위치하였으나 현재는 영업하지 않습니다.
산책 : 서울 도봉구 삼양로 144길 25-9 솔발공원역 1번출구
이정인과 유지호가 마주하며 통화하던 곳으로 도로 하나 사이로 서로에게 다가갈 수 없는 것을 간접적으로 잘 표현해준 장소입니다. 현재는 일식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마포옥(서울 마포구 토정로 312, 마포역 1번출구,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5 선정), 골목집 화로구이(용산에 있었으나 현재 폐점) 등의 식당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이상 서울 속 드라마 봄밤 촬영지에 대해 전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