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멜로가 체질 촬영지 9곳을 전해 드립니다. 주인공인 임진주(천우희)가 드라마 작가고 손범수(안재홍)가 드라마 감독이기에 상암동이 주 배경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그 밖에 실내 세트장(주인공이 사는 집, 범수 집 등), 여의도, 홍대, 삼청동 등 서울의 주요 지역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드라마 멜로가 체질 촬영지 8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멜로가 체질 촬영지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 건국대학교 글로벌캠퍼스(충주)
황한주(한지은)의 대학교로 학교에서 인기 많았던 한주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에서 나옵니다. 한주가 남자들에게 고백받거나 남자들과 배드민턴을 치던 곳으로 주요 촬영지는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 공학관쪽에서 촬영했다고 전해집니다.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너는 나의 봄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 152

홍대 피카소거리
한주의 전 남편으로 한주의 마음을 얻기 위해 개그를 선보이던 골목이 홍대 피카소거리입니다. 한주에게 다가가는 많은 남자들을 제치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한주와 만나된 노력이 다소 신선하기도 했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 5길 65

삼청동 인근
은정과 홍대가 데이트를 하던 장소가 삼청동 인근입니다. 홍대가 식당을 확장하기 위해 은정과 함께 걷던 장소로 둘 사이의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귀엽게 느껴졌습니다. 삼청동 문화거리 안쪽의 골목길로 아기자기한 쇼핑숍과 맛집들이 몰려 있고, 박물관, 미술관 등 데이트하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팔판동 20-1 인근

여의도 공원
여의도 공원은 진주(천우희)와 범수(안재홍)의 주요 공간으로 서로 마음을 확인하는 중요한 장소로 나옵니다. 진주와 범수의 키스신, 진주와 옛 남자친구 환동이와 데이트 장면 등 많은 장면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진미평양냉면
범수가 좋아하는 평양냉면을 진주와 함께 먹으러 갑니다. 드라마에서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보는 처음 먹어보는 진주는 뭔가 잘못된 것 같다며 식초를 넣으려고 하는데 범수가 막습니다.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보는 사람들 대부분 같은 반응이 아닐까 합니다. 범수는 나중에 다시 생각날 거라며 이야기를 합니다. 진미평양냉면은 원래 유명한 곳이었고 드라마에서는 진이평양냉면으로 나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05-3

인천 월미도 / 차이나타운
드라마 회의를 하다가 진행이 잘 되지 않아 범수, 진주, 한주, 재훈이 함께 간 곳이 바로 인천 월미도입니다. 인천월미도는 예전부터 월미도 바이킹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그리고 근처 차이나타운은 드라마, 영화에서 많이 촬영하는 장소로 월미도를 가신다면 함께 가보면 좋은 장소입니다. 드라마에서 조개구이를 먹는 장소는 대박조개구이입니다.
- 월미도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1가 98-352
- 차이나타운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2가 12-17

이상 드라마 멜로가 체질 촬영지 8곳을 전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